구글 알고리즘 문서 유출 정보

반응형

 

구글 알고리즘이 담긴 내부 문서가 유출되었습니다. 구글 알고리즘은 검색 노출 순위를 결정하는 중요한 정보인데요. 약 2500장에 달하는 문서에 검색 노출 기준이 기록되어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BBC 뉴스를 요약해봤습니다.

 

구글-알고리즘-유출-정보

 

 

 

 

구글 알고리즘 유출 정보

검색 순위(노출 순위) 상승 방법

  • 사용자 생성 콘텐츠의 다양성과 신뢰성 등이 구글 알고리즘에서 높은 평가
  • 사용자들이 자주 찾는 질문과 답변, 토론, 정보들이 구글 검색 결과에 좋은 결과
  • 전통적인 미디어 출판물로 주로 특정 주제나 분야에 집중하는 웹사이트
  • 구글의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인해 독창적이지 않은 콘텐츠가 걸러지면서 AI를 기반한 콘텐츠들은 노출 순위 하락
  • 사용자 검색이 적거나 특정 주제에만 국한된 콘텐츠는 트래픽 감소의 주요 원인
  • 웹사이트는 검색 엔진 최적화(SEO)에 기반한 콘텐츠 전략을 구사하는 것이 구글의 알고리즘 변화에 좋은 영향
  • 하지만 구글의 알고리즘 업데이트로 인해 기존의 SEO 전략등은 효과적이지 않을 경우가 생김
  • 기사 형식의 콘텐츠들이 주를 이루는 웹사이트가 높은 순위를 유지하며 정보가 고정된 형식으로 제공되기에 상위 노출에 높은 평가 유지
  • 사용자가 해당 웹페이지에 오래 머물수록 노출 순위가 올라가는 최적의 방법

 

구글 알고리즘 변화와 방향

  • AI 오버뷰로 인해 구글에 검색한 질문에 대한 대답은 AI가 요약한 답변을 제공할 예정
  • 구글 검색이 사용자를 대신에 작업을 수행할 예정
  • AI 오버뷰가 구글 핵심 서비스인 검색 기능에 적용한 수많은 주요 변화 중 일부이며 더 많은 계획을 구상 중
  • 구글이 알고리즘이 개편하고, AI를 통해 검색 엔진에서 검색 및 답변을 하게 되면 기존 콘텐츠를 만들던 웹사이트들에 안 좋은 영향이 갈 것으로 예상
  • 검색 엔진 최적화(SEO)가 되어야 검색 엔진 상위에 노출 될 수 있기에 악용하여 스팸 사이트 증가
  • 구글 검색 결과 상위에 노출되기 위한 목적으로 제작된 콘텐츠를 걸러내고 스팸성 검색 결과를 없애는데 주력할 예정
  • 2024년 3월에 3번째 알고리즘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검색 결과에 맞지 않는 콘텐츠 감소 효과에 성공
  • AI오버뷰의 답변은 추상적이고 때로는 부정확하기에 계속해서 업데이트를 진행해 결과 개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예정

 

 

결론

본문에서 금번에 BBC코리아 뉴스에서 발표한 구글 알고리즘 유출 정보에 대해 정리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