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뉴스 - 달러 환율 급등,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 게임 중국 진출 가속

 

오늘의-주요-뉴스
오늘의-주요-뉴스

 

오늘의 주요 뉴스입니다. 달러 환율 1,300원대 돌파,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 적용 부결, 사우디 한국에 수소에너지 협력 제안, 바이든 시진핑 독재자 발언, 게임 업계 중국 시장 개방에 진출 가속에 대한 간추린 뉴스 정보를 확인해 보겠습니다.

 

 

 

원/달러 환율, 장 초반 1,300원대 돌파

23 /달러 환율이 1,300.5원에 개장한 1,300 내외에서 진행되고 있습니다. /달러 환율이 1,300대인 것은 지난 8 이후 2 만인데요.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금리 추가 인상 시사에 달러화 강세가 이어진 탓으로 보입니다.

 

 

최저임금 업종별 차등 적용 부결

최저임금위원회 7 전원회의에서 내년도 최저임금을 업종별로 다르게 적용하는 방안이 찬성 11, 반대 15표로 부결됐습니다. 앞서 경영계는 편의점과 택시 운송업, 숙박 음식점업 3 업종에서 최저임금을 낮게 적용해야 한다고 주장했는데요. 노동계는 이러한 구분 적용이 최저임금의 취지와 맞지 않다며 반대했습니다.

 

 

사우디, 한국에 수소에너지 협력 제안

사우디아라비아 에너지부 장관이 우리나라에 수소에너지 협력을 제안했습니다. 압둘아지즈 살만 에너지부 장관은 사우디를 방문한 원희룡 장관을 만나 인프라와 신산업 협력을 논의했는데요. 살만 에너지부 장관은 사우디는 수소에너지를 위한 적절한 조건과 의지를 갖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중국, 바이든의 시진핑 독재자 발언에 난처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의 방문으로 미국과 관계 개선의 물꼬를 중국이 바이든 대통령의 '독재자' 발언에 난처함을 표현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앞서 중국 정찰풍선이 미국 영공에 진입한 사건을 언급하는 과정에서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을 독재자라고 표현했는데요. 중국 당국은 대외적으론 미국에 강력히 항의하는 동시에, 대내적으론 이슈 확산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게임업계, 중국 시장 개방에 진출 가속

작년 말부터 중국 정부가 우리나라 게임에 대한 판호(허가증) 발급하면서 국내 게임업계의 중국 진출이 빨라지고 있습니다. 넥슨과 넷마블, 데브시스터즈, 스마일게이트 국내 게임사는 중국 현지 퍼블리셔와 사전 예약 베타테스트에 나섰는데요. 이중 스마일게이트가 중국 시장 공략에 가장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이상 오늘의 주요 뉴스, 간추린 뉴스였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