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주요 뉴스 5월 18일

반응형

북한, 단거리 탄도미사일 수 발 발사


17일, 북한이 단거리 탄도미사일 여러 발을 동해상으로 발사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습니다. 북한이 발사한 미사일은 약 300km를 비행한 후 동해상에 떨어졌습니다. 북한이 탄도미사일 도발을 감행한 것은 지난 4월 22일 이후 25일 만입니다.

하이트진로, 소비자 신고에 필라이트 회수


하이트진로의 '필라이트 후레쉬' 제품 생산 현장에서 식품위생법 위반이 적발돼 해당 제품 124만 캔이 회수될 예정입니다. 필라이트 후레쉬는 응고물과 경유 냄새 발생으로 소비자 신고가 제기된 바 있습니다. 식품의약품안전처(식약처)는 하이트진로의 생산 공장 조사 결과 술 주입기 세척 및 소독 관리가 미흡한 점이 드러났다고 밝혔으며, 이번 일로 하이트진로는 수억 원대 손실을 보게 됐습니다.

국내 음식료주, 무더기 급등


17일, 음식료품 업종의 주가가 1분기 호실적을 바탕으로 크게 올랐습니다. 삼양식품은 이날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44만 6,500원에 장을 마쳤고, 빙그레(15.74%), 사조씨푸드(11.94%) 등도 크게 올랐습니다. 물가 상승에 따른 간편식 소비 증대, 'K-컬처' 확산에 따른 해외 매출 증가 등이 실적 호조 원인으로 꼽힙니다.

방시혁, 경영권 분쟁 첫 공식 입장 발표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처음으로 민희진 어도어 대표와의 경영권 분쟁에 대한 공식 입장을 밝혔습니다. 방 의장은 "한 사람의 악의에 의한 행동이 시스템을 훼손하는 일이 있어서는 안 된다"라고 했습니다. 민 대표는 5월 31일에 열릴 어도어 임시 주주총회에서 하이브가 자신의 해임을 위한 의결권을 행사하지 못하도록 가처분 신청을 했으며, 신청 기각 시 민 대표의 해임이 확실해질 전망입니다.

건보급여 진료, 20일부터 신분증 지참 필수


5월 20일부터 병원 및 의원에서 건강보험 급여가 적용되는 진료를 받을 경우, 본인 확인 절차를 거쳐야 합니다. 본인 확인은 신분증 또는 간편인증 같은 전자서명인증서로 할 수 있으며, 정당한 사유가 있을 시 주민등록번호 제시만으로도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개정 국민건강보험법 시행에 따른 것으로, 보건복지부는 건강보험 무자격자가 건강보험 급여를 받는 등의 악용을 막기 위함이라고 밝혔습니다.

카카오 정신아, 주식 매입으로 책임 경영 선언


정신아 카카오 대표이사가 매년 2억 원 규모의 자사 주식을 매입하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정 대표는 지난 16일 주주 서한을 보내며 이러한 주식 매입으로 경영 성과에 대한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주주가치 체고를 위해 글로벌 시장 확장과 AI 기술 등의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고, 시장의 신뢰를 높이기 위해 주주 중심의 책임 경영을 하겠다고 설명했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